안녕하십니까?
소중한 인연이 되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협회는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하여 1992년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약 30여년간을 성실하게 그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꿈과 희망이 있으면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우리의 길은 바로 발달장애인 이용자와 그 가족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는 것이기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만큼 변화는 일어납니다. 변화는 발전으로 이어집니다.
국가·사회가 발전하면 그만큼 복지체계도 튼튼하게 변합니다. 우리나라는 장애인을 위한 국가책임제가 실현되고 있으며, 등급제가 폐지되면서 개인별 맞춤형복지체계가 갖추어지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장애인을 위한 복지는 노인복지로 연결되어 복지서비스는 굳이 장애를 차별할 수 없는 인간복지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인간복지를 실현하는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는 당사자가 중심이 되는 IL페러다임에 맞춰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고, 당사자가 소비자로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성년후견제 도입과 CBR(지역사회중심재활)로 관심 영역을 확장하여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을 도모하고 완전한 사회적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적발달장애인은 우리의 이웃입니다.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항상 응원해주시고 동행으로 힘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